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이미지명

[교원단체연합회]시력교정수술에 있어 절삭각막양의 중요성

  • YB안과
  • 2016-01-12 14:07:00
  • hit2711

 

경기도 교원단체 총연합회 신문 12월5일 금요일 YB안과 서세중원장님 컬럼이 실렸습니다.

 

필자도 라섹수술을 받고 생활한지 8년이 다되어 간다. PD수첩에서 시력교정술 후 불편감으로 고통받는 분들에 대한방송이 나간 것처럼 치열한 경재으로 박리다매식 기업형 안과, 곧 저렴한 가격으로 수술을 권유하는 일부 대형병원들의 안전성을 확보하지 않은 상태의 마구잡이식 시력교정술이 큰 문제가 되고있는 시점이다.

 

잔여각막양, 각막지형도검사, 동공크기 등등 수술의 안전에 대한 충분한 정밀검사만이 수술에 대한 문제점을 최소화 할 수 있고 정확한 검사를 통해 안전성 테두리 내에서 이루어지는 시력교정수술은 안과의사인 필자도 수술할 만큼 충분히 검증되고 안심하고 받을 수 있는 수술분야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계속되는 안과방면의 발전 특히 시력교정수술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분야한 레이저기기의 발전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야간 빛 번짐, 근거리 정밀작업에 좋은 시력의 질을 유지하는 웨이브프론트 기술, 안구 추적장치, 안구회전 인식 장치, 짧은 시간에 레이저조사를 하는 레이저 속도 경쟁 등등 모든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게 기본을 잘 지키는 거라고 다들 알것이다.

그럼 화려하게 포장되고 옵션으로 가격이 더해지고 시력교정수술을 염두해 두는 환자분들을 혹하게 하는 미사여구 외에 시력교정수술의 기본은 무엇일까?? 

바로 레이저로 각막을 절삭하는 절삭각막양이다.

절삭각막양이 적어야 그에 다른 좋은 시력교정 효과를 누릴 수 있고 또한 잔여각막양을 충분히 확보가 되어야 근시재발, 원추각막 등 치명적인 합병증을 충분히 확보가 되어야 근시재발, 원추각막 등 치명적인 합병증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으며 각막혼탁 등 시력의 질을 떨어뜨리는 문제점도 방지할 수 있다. 

기존 여러 레이저 기종들이 티슈세이빙 모드나 레이저 조사 범위를 줄여 조사하는 등 많은 방법을 강구하였으나. 절삭양을 최소화 하는 알고리즘 자체를 기본 베이스로 레이저가  출시된 건 "MEL90" 이 처음이 아닌가 싶다.

기본에 충실한 레이저 곧 각막 절삭양을 최소화 하고 레이저 조사 범위를 넓혀 야간 빛 번짐을 최소화하고 기본적인 근시, 난시 외에 고도근시, 난시 교정효과도 좋은 차세대 첨단 레이저라 불리는 게 당연한 것으로 여겨진다.

각막양이 적어 또는 굴절 도수가 높아 수술을 망설였던 분,렌즈삽입술 대상인데 삽입술을 꺼려하는 분, 큰 동공 크기로 야간 빛 번짐으로 고생하는 분들께 "MEL90" 레이저 기기는 희소식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